티스토리 뷰
지금 주변에 주차할 곳을 찾고 계신 분 혹은 마땅한 주차장이 없는 곳에 불가피하게 차를 끌고가야 하는 분들께 추천해 드립니다. 주변에 가까운 주차장을 바로 알려주고 주차비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앱이 있습니다. 이제 주차할 곳 찾느라 뱅뱅 도는 일은 없을 거예요. 바로 아래에서 '모두의 주차장'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두의 주차장 이용 방법
📌 '모두의 주차장' 앱에서 회원가입을 한 뒤 목적지나 주소를 검색합니다. 주변의 주차장과 비용이 지도상에 표기되므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어디에 주차를 해야할지 모를 때 유용합니다.
📌 비용도 상당히 저렴합니다. 제가 검색한 곳은 여의도역 주변인데 휴일 당일권이 5천 원, 6천 원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여의도역에 하루종일 주차해도 6천 원이라는 겁니다. 이 앱을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네요.
📌 서울의 경우 일반적인 주차 비용이 10분에 천 원이라고 생각해본다면 1시간에 6천 원이죠. 위의 가격과 비교가 안됩니다.
📌 주차권의 종류는 시간제 주차권, 평일 당일권, 주말 당일권, 심야권 등이 있으며 이것은 주차장마다 옵션이 다릅니다.
링크를 통해 가입하면 50% 할인쿠폰을 받고 모두의 주차장 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의도역 주차장 가운에 제일 저렴한 5천 원을 선택했습니다 ➡️ 빌딩 이름과 함께 주차권 옵션이 나옵니다 ➡️ 가운데 사진에서 빨간 박스로 표시한 곳을 누르면 맨 오른쪽 사진처럼 길찾기 지도 안내가 나옵니다 ➡️ 원하는 옵션을 선택한 뒤 내비를 따라 주차장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입차 예정 시간을 선택한 뒤 ➡️ 차량번호를 등록합니다 ➡️ 결제수단을 선택합니다
모두의 주차장은 앱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등 스마트폰은 아래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은 아래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알아두면 좋아요
☑️ 만차 혹은 현장 사정에 따라 주차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만차의 경우 10분 안에 출차 후 환불 신청을 해야 합니다.
☑️ 현재 내가 주차장과 가까운 곳에 있다면 결제를 먼저 해놓고 주차장으로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차장으로 이동해 주차할 자리를 찾았는데 이미 다른 사람이 결제를 했다면 그 자리에 주차를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 차량번호를 잘못 입력하면 부정주차에 해당되어 결제를 취소하고 다시 구매해야 하기 때문에 차량번호를 제대로 기입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