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3년을 아쉬운 마음으로 보내고 희망찬 2024 갑진년을 맞이하는 제야의 종 타종행사가 12월 31일 보신각 광화문 세종대로 일대에서 화려하게 진행됩니다.
특히 올해 제야의 종 행사에서는 많은 시민들이 보신각 외 장소에서도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장면을 쾌적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와 세종대로에서 삼원 생중계를 진행합니다.
⬇️⬇️⬇️제야의종 행사 생중계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
DDP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보신각 제야의 종 타종행사가 삼원으로 중계되는 DDP 일대에서는 새해맞이 카운트다운과 함께 미디어아트 작품이 외벽에 상영되면서 화려한 불꽃놀이가 펼쳐집니다.
자정이 되면 제야의 종이 울리고 세종대로 한복판에서 인공 햇빛을 내뿜는 '자정의 태양'이라는 몽환적인 새로운 세계를 연출하게 됩니다. 말 그대로 빛의 장관이 펼쳐질 예정인데 정말로 기대가 됩니다.
보신각 제야의 종 교통대책
보신각 제야의 종 행사는 자정을 넘어 다음 날 새벽까지 진행되기 때문에 교통과 관련한 궁금한 점이 많으실 텐데요. 지하철과 버스 그리고 택시까지 전반적인 교통 운행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 지하철
제야의 종 행사가 열리는 12월 31일 서울지하철이 다음 날 새벽 2시까지 연장 운행됩니다.
1호선에서 9호선, 우이신설선, 신림선을 합쳐 173회 추가 운행됩니다.
또한 이용객 증가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아래와 같이 종각역과 광화문역 특별관리에 들어갑니다.
종각역 : 이용객 증가로 23시~다음 날 1시 선제적 무정차 통과
광화문역 : 세종대로 축하공연을 감안해 자정~다음 날 2시 출입구 통제 및 주변역 분산 유도
☑️ 버스
시내버스는 도로 통제가 1월 1일 오전 7시까지 지속되는 점을 고려해 임시 우회 경로가 행사장과 가까운 38개 노선만 연장 운행합니다.
☑️ 택시
서울시는 제야의 종 행사장 주변을 운행하는 택시 운전원에게 심야 인센티브를 지급해 운행을 독려할 방침이기 때문에 새벽시간 택시 이용도 원활할 것으로 보입니다.
보신각 제야의 종 도로통제
보신각 제야의 종 타종행사 당일인 12월 31일은 사실상 세종대로 일대가 거의 통제된다고 보셔야 합니다. 이곳을 지나는 분들이나 행사에 참여하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도로 통제는 아래와 같이 시간대별로 3단계로 나누어 진행됩니다.
☑️ 1단계 통제
☑️ 2단계 통제
☑️ 3단계 통제
제야의 종 행사 후 실시간 교통정보
보신각 제야의 종 타종행사가 끝나면 일대가 상당히 혼잡할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시내 및 주요도로의 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해 어느 곳으로 가야 소통이 원활한지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제야의 종 행사장 안내소 및 한파쉼터
제야의 종 타종행사가 열리는 보신각~세종대로 현장에 응급의료 인력이 상주하는 안내부스 9동, 추위를 대비한 한파쉼터 6동을 설치합니다.
행사가 열리는 동안 수많은 인파 속에서 무엇보다도 안전이 우선이기 때문에 아래의 안전관리 부스 위치를 미리 숙지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